[붕괴3rd]그래도 콜라보는 괜찮았다.(콜라보 이벤트 잡담) 가상공간 업무(게임공간)




일단 스토리는 다 끝냈습니다.
그래서 결론이 뭐냐고 묻는다면, 열린 결말이겠지요.

여기서부터는 스포일러가 될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원치 않으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주저없이 누르시기 바랍니다.















1. 스토리는 놀랍게도 신극장판과 TV판이 섞여있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신극장판이 서, 파, 콜라보에는 안나온 Q인데, 우선 서와 파에 나오는 중요한 사도의 전투 스토리가 반영이 되어 있었습니다. 서의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사키엘과 정팔면체 라미엘, 파의 눈깔만 드럽게 큰(...?) 사하퀴엘이 반영이 되었습니다.



콜라보치고는 너무 고증을 잘 지키잖아...

하지만 스토리 마지막 부분은 갑자기 TVA의 레리엘(기억 안 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초호기 꿀꺽했는데 초호기가 멋있게 찢고 나온 그 허수의 사도입니다. 네.)과 비슷한 전개로 가버리고, 스토리의 끝은 맨 앞의 짤과 같이 열린 결말이 되었습니다.
...왠지 에반게리온의 모든 걸(?) 끝낼 이번 극장판이 이런 결말이 될 것 같은 느낌을 받은 것 같은데, 기분탓... 이겠죠...?
이제 끝 좀 봅시다 안노 선생님...

2. 콜라보 치고는 괜찮았다.
일단 스토리를 본 제 개인적인 소감입니다.
콜라보를 했던 것 치고는 스토리를 최대한 원작과 같이 따라가면서 붕괴의 설정을 최대한 넣었고,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크고 알흠다운 포지트론 라이플로 대표되는 라미엘전이 약간 김빠지게 된 건 아쉬웠지만요.

3. 그래서 저는 꽤 만족했습니다.
아스카도 얻었지... 근 - 본 슈트도 노가다를 한 끝에 얻었지... 롱기누스도 얻었지...
성흔이 안 나온게 유감이긴 했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결론

괜찮았다.


...이제 2021년 중반에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이 나오겠죠? 그럴겁니다... 그래야만 합니다...
완성은 다 했는데 야로나가....

덧글

  • Shishioh 2021/02/11 16:59 #

    안도쌤 제 최애 땅개 유닛 에바 시리즈를 끝내시면 아니됩니다..;;이왕 손댄김에 우주에 나가 아담과 리리스를 보낸 시조민족과도 싸워야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