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데 어감이 영 아니다... 애비야! 물 좀!!
애비게일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를 하기 전에, 새로 등장한 클래스인 포리너 클래스는 무엇인가?

다시 말해, 버서커에게 받는 데미지가 적다는 것이다.
본래 버서커 클래스는 모든 클래스에 받는 데미지가 많지만, 그렇다고 모든 클래스가 버서커에게 받는 데미지가 적은 것도 아니기에, 버서커 클래스의 적을 빨리 없애줘야 편했다.
하지만 포리너는 유일하게 버서커의 피해가 적다. 이것은 나름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리고 같은 포리너라도 상성관계를 가진다. 이 때 포리너끼리 상성관계는 모든 클래스와 버서커의 상성관계와 동일하다.
현재 한그오는 포리너 클래스가 처음으로 나왔고, 일그오는 더 추가된 포리너가 있으니, 다른 포리너가 나오기를 기다려보자.

이제부터 애비게일의 모션을 알아보자.
듣기로는 기본과 1차, 2차 재림의 모습과 공격 모션, 보구 연출이 다르다고 하였는데, 우선 기본을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아츠 3번이면 마지막 아츠 공격은 마빡빔이다.(????)
근데 저거 재질이 뭐길래 데미지가 들어가냐

또한 버스터 모션 역시 하얀 문어(?)가 나타나 적을 공격하는 모션이다.
그리고 엑스트라는 문어다리 공격이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기본 보구 연출은 무엇인가?

명칭은 그대로지만 얘도 기본, 1차, 2차 지나면 아예 보구 연출이 변하고 대사 역시 변한다.
이번에 알아볼 것은 재림 전의 보구 연출.



재림 후에는 연출이 바뀐다고 하니, 있는 사람들은 한 번 이걸 보며 비교해보도록 하자.
이렇게 지극히 개인적인 애비게일 소감을 결론내리자면, 딱히 나쁘지도 않고, 연출이 굉장하다는 건 두 말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다 같이 애비게일을 뽑아서 애비게일의 귀여움을 감상하도록 하자.
덧글
1차에서는 완전히 자각하지 못해 희미한 문어 다리들로만(나비 모양도 문어 다리 펼친 것)공격하는데 이후로는 파리인지 뭐하는 날벌레 떼들로도 공격하죠. 벌레들의 정체는 크툴루계라는 걸 봐서 수성 근처의 어느 우주 벌레들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미성년자에게까지 근력이 밀리는 등짝 궁수 씨.
2. 문어문어!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